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여행 스토리

당일치기 울산여행기 (2) : 이런, 차가 없다구요?

728x90
반응형

http://youcar5841carmaster.tistory.com/200 당일치기 울산여행기 (1) : 가자, 울산으로!

울산역에서 KTX 101열차와 이별을 하고 플랫폼으로 내려왔습니다.

 

울산역을 둘러보고 나가려는데, 갑자기 화장실이 가고 싶어집니다.

어지간하면 참으려 역을 돌아다니며 참았습니다만, 점점 배는 더 아파옵니다...

 

이러다간 낭패를 볼거같아 냅다 화장실로 뛰어 들어갔습니다. 괜히 험한꼴 당하는것보단 낫죠.

 

 

볼일을 보고, 이제 쏘카존으로 차를 찾으러 가면 되는데요...

필자네는 넥스트스파크(M400) 차량을 대여했습니다. 당시에 한대 남은 경차라 조금 정신없이 했었던걸로 기억을 합니다. 해마다 경차로 돌아가며 빌리는군요. 15년은 레이 16년은 넥스트스파크(M400) 얼마전 17년 가을에는 레이 17년 마지날에는 넥스트스파크(M400).

 

사실상 현재 시판되는 대한민국 경차는 레이, 모닝, 스파크가 전부이지만... 다마스는 제외.

(이건 사실 토요일 이야기입니다. 글거리로 하려 이번글에 넣습니다.)

 

"카셰어링 쏘카"
[Web발신]

[쏘카] 안녕하세요. 쏘카 고객센터입니다.

 

고객님께서 예약하신 20하**** 넥스트스파크 차량에 점검 사항이 발생하여 다른 차량으로 변경 안내차 연락 드렸으나 부재중으로 문자 드립니다.

 

확인 후 1661-3315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차가 없어졌습니다. 저 문자 확인하고 콜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다소 지루할수도 있습니다. 스압주의)

편의상 저를 Q 상담원분을 A로 하죠.

 

Q. 제가 빌린 넥스트스파크 20하**** 차량에 점검 사행이 발생해서 다른 차량으로 대차받아야 한다는 문자를 받았습니다.

A. 네, 차량 빌리신분이 ***님, 맞으시죠?

Q. 넵.

A. 확인 감사합니다. 고객님께서 빌리신 차량이 오늘(토요일)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차를 당장 쓸수 없게되어 연락을 드렸습니다.

Q. 네, 그렇군요. 대차를 진행할까 하는데, 진행 부탁드립니다.

A. 고객님께서 빌리신 시간에 **차량이 있어 이 차량으로 대차 해드리려 합니다.

Q. 네, 그런데 급이 경차랑 승용인데... 요금 부분은 어찌 되나요? 추가금이 발생하나요?

A. 아뇨, 저희 부주의라 추가금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주행요금은 대차받으신 차량 주행요금과 넥스트스파크와 비교해서 더 저렴한 쪽으로 정산 예정입니다. 다만, 사고 발생시 휴차보상료는 **차량 요금으로 책정되니, 유의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저희측에서 죄송한 의미에서 무료 쿠폰과 마일리지 조금 올려드리겠습니다.

Q. 넵, 감사합니다.

A. 앱 상으로는 **차량 요금으로 찍힐겁니다. 다만 기타할인에 요금을 추가하여 넥스트스파크 요금 44,380원으로 결제 됩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그렇습니다. 문자상으로는 문제로 써있지만 사고가 났답니다. 그래서 대차를 받아야하는 겁니다. 다행히 울산역 쏘카존에 잔여 차량이 있어 대차가 가능했던 것입니다. 근데 사고내면 작살납니다. 휴차보상료가 **차량 요금이니, 비쌀테니요.

넥스트스파크 요금으로 **차량을 타게 되는군요.

 

**차량은 다음 글에 나타납니다!

 

 

 

울산여행기 2화, 여기서 끝맺습니다. 다음 이야기는 대차받은 렌트카와의 만남으로 시작하겠군요.

3화 4화 계속 연재될 예정이니, 시간 나실때 틈틈히 카마스터닷컴에 놀러오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