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일상과 잡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이용하기(국세청 홈택스서비스)

728x90
반응형

2018년 한해가 지난지 벌써 2달, 2018년에 해당하는 연말정산을 할때가 찾아왔습니다.

 

연말정산이라 함은 급여소득에서 원천징수한 세액이 과부족을 연말에 정산하는 일을 일컬어 연말정산이라 하지요. 기한은 2019년 3월 11일까지라 합니다.

 

그런고로 필자도 연말정산을 하고 글을 쓰는 중입니다.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구글 등)에 '연말정산 간소화' 또는 '국세청 홈택스' 라고 검색하면 나옵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hometax.go.kr 입니다.

 

본인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후 오른쪽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누르면 됩니다.

국가 사이트다보니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누르고 비밀번호를 입력후 확인을 누릅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거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돋보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금액이 나옵니다. 필자의 금액은 가렸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PDF 파일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또는 인쇄를 하거나 말입니다.

 

혹시 몰라 IE(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했습니다. 크롬은 안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자, 이제 연말정산은 끝냈습니다. 내년 이맘때쯤 또 하겠지요.

 

 

여러분, 직접 댁에서 컴퓨터나 휴대폰을 통하여 연말정산을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됩니다.

국세청 홈택스(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 바로가기: http://hometax.go.kr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