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일상과 잡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환급금 추가신청 하기.

728x90
반응형

지난번에 세탁기를 샀을때,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10% 환급금을 신청했었지요.

 

1인당 30만원까지의 환급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지난번에 구입했던 세탁기는 89만원이니 10%인 8만 9천원이 서류 심사후 통장으로 들어올겁니다. 그런고로 21만 1천원의 환급 가능 금액이 남아있는 것이지요. 이번에 구입한 냉장고는 156만 9천원짜리 제품이니 15만 6900원이 서류 심사후 들어오겠지요. 24만 5900원어치의 환급을 현재 신청해뒀고 5만 4100원 남네요. 54만 천원짜리 1등급 가전제품까지는 정부에서 보조금을 줄수 있다고 해석해도 무방하지요. 일단 각설하고...

https://youcar5841carmaster.tistory.com/351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환급금 신청하기.   

이 글을 일단 참고하시면 됩니다.

 

사이트는 똑같습니다.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등)에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 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주소창에 http://rebate.energy.or.kr 이라고 입력하시면 나옵니다. 옆에 링크 타고 가셔도 좋구요.

이미 한번 신청해둔게 있으니 여기서부터는 조금 다릅니다.

 

신규신청이 아니라 위에 동그라미 쳐둔 '신청내역 확인' 을 누릅니다. 그러면 저렇게 본인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지난번에 신청했던 그 번호 그대로 인증하시면 됩니다.

본인인증에 성공하면 이런 창이 뜹니다.

 

초록 바탕의 '환급 추가 등록' 을 누르면 됩니다.

나머지는 뭐... 지난번 신청 과정이랑 완전 똑같습니다.

 

서류 첨부와 본인명의 계좌 인증. 혹시 필자네처럼 1등급 가전제품을 또 구입하시는 분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재활용 우려먹기 글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