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일상과 잡담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환급금 신청하기.

728x90
반응형

익히 아시다시피... 지난주 금요일에 세탁기를 구입을 했고 어제 설치를 했었죠.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에 해당되는 제품인지라 10% 환급금을 받을수 있네요. 그런고로 신청을 하도록 합니다. 여기에 따로 언급하거나 글을 쓰진 않았습니다만... 지난 11월 전기를 1300W나 잡아먹는 자양동 집의 에어컨을 1등급 인버터 에어컨으로 바꾸면서 한번 해봤던지라 어렵거나 하진 않았습니다만, 처음 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작성합니다.

https://youcar5841carmaster.tistory.com/350  세탁기를 바꾸다. (LG전자 통돌이세탁기 T16BV)

으뜸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환급사업이란?

고효율 제품의 생산, 유통, 판매를 촉진함으로써 중장기적으로 소비자가 제품의 디자인과, 성능, 가격을 고려하듯이 고효율 제품이 선호되는 소비문화를 확산코자 구매비용의 10% (개인별 30만원 한도) 를 환급해주는 사업입니다.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사업 홈페이지 (www.rebate.energy.or.kr) 의 사업 안내 부분에 있는 설명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삼성과 LG가 1등급 제품 생산에 목숨을 걸다시피 하고 있다고 세탁기를 구매할때 매니저분께서 그러시더군요. 여튼 저 사업에 만족하는 가전제품을 구입을 하였으니 신청하도록 합시다.

이야.. 구매한 당일 사이트에 들어갔더니 예산이 끝났답니다.

 

다행스럽게도 7월 6일, 그러니까 어제 9시에 3차 예산이 확보되었다고 합니다. 그런고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 위에 '환급 신청' 을 누르면 됩니다.

당연히 본인 신청이니... 본인 신청란을 누르도록 합시다.

그러면 이것저것 동의하는 부분이 나옵니다. 다 동의해야 돈을 줍니다.

신청자 본인의 이름과 전화번호, 그리고 주소를 입력합니다.

구매 매장을 등록하라고 합니다.

 

용전동 홈플러스 맞은편에 위치한 LG 베스트샵 동대전본점에서 구입하였으니 '동대전본점' 을 검색한 다음 선택 버튼을 누르고 입력합니다. 지난 11월 자양동 집의 에어컨을 구매했을때는 11번가에서 샀던지라 11번가 라고 입력해야하나 싶었습니다만, 판매처 이름을 입력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총판' 이라거나 '@@몰' 이런식으로 판매처의 이름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모델명을 입력하면 이 제품이 이번 사업에 해당되는 제품인지 뜹니다.

 

당연하게도 선택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부분이 가장 짜증나는 부분입니다.

 

라벨 사진이나 명판 사진은 그렇다 쳐요. 그런데 거래내역서랑 영수증까지 넣으라고 합니다. 아니 영수증도 그러려니 하겠어요. 거래 내역서가 가장 짜증납니다. 뭐 이번 세탁기의 경우는 오프라인에서 구입했으니 알아서 서류들을 다 챙겨줬습니다만, 지난번에 인터넷으로 구입했을때가 가장 짜증났었네요. 결국 상담원연결을 통해 어디서 거래내역서를 찾아와야 하는지 듣고 찾아서 서류를 올렸던 기억이 납니다.

이번에는 서류는 다 준비되어 있으니 사진을 찍던 스캔을 하던 해서 파일을 업로드 하면 됩니다.

 

혹시라도 서류가 부족하면 부족하다고 연락이 옵니다. 뭐 부족할 일은 없지만 지난번에 서류를 보완하라는 연락을 두번이나 받았었던지라...

신청자 본인 명의로 된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지급까지 최대 3주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꼭 본인명의 계좌여야만 하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다 하셨으면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끝이 납니다.

 

여러모로 신청도 다 마쳐뒀고 이제 돈이 들어올 날만 기다리면 될 듯 합니다.

3차 예산도 언제 끝날지 모르니 구입하신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야 할 듯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