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자동차 공간

2017. 8. 11 . 매그너스 매트 교환.

728x90
반응형

필자의 집에 있는 매그너스는 LPG 기본형보다 약간 높은 옵션을 가진 차량으로써, 당시 LPG(택시) 모델 매그너스 차량의 매트는 순정 GM대우 마크가 있는 고무 매트였습니다. 물론 토스카 LPG 순정매트도 매그너스랑 같은 매트입니다.

 

이게, 먼지 털고 물청소 하기에는 더없이 좋은데, 13년 되니 빳빳해지더니 모서리부터 조금씩 갈라지더니 결국은 찢어집니다. 쩍쩍 갈라졌구요. 매그너스 매트 구조는 운전석+조수석+뒷좌석3단분리형 인데요, 뒷좌석 가운데 매트가 이 모양입니다.

하얗게 변색되고 갈라지고 찢어진 곳, 확대하시면 보입니다.

11번가에서 16,3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EVA 고무매트를 구입했습니다.

구매 옵션에 '운전석 조수석 후크+뒷좌석3단분리+LPG모델' 이라고 하니 잘 왔더랍니다.

 

실물을 보니 저렴하고 맘에 듭니다. 후크도 제대로 왔구요. 다만 새거라서 좀 빳빳하더군요. 발로 무자비하게 밟아주면 길이 난다고 합니다.

 

이 매트 뒷면에는 오돌도돌하게 튀어나온 돌기가 있더군요. 미끄럼방지입니다. 순정 고무에는 없습니다. 모서리도 잘 안터지게 천으로 마감했구요. 나름 고급지게 만들었습니다.

 

근데, 필자는 매트 뒷부분에 분필로 연하게 쓰인 글씨를 보고 당황했습니다.

 

운전석은 매그너스게 제대로 왔습니다.

조수석은 토스카LPG 라고 쓰여있더군요.

뒷좌석 2개는 매그너스LPG,토스카LPG겸용 이라고 써있구요.

가운데 매트가... 쏘렌토 것이 왔습니다. 그 기아의 SUV 쏘렌토 말입니다.

 

당장 판매자에게 전화 했습니다. 쏘렌토것이 왔다고.

근데 호환되는답니다. 대보니 맞습니다. 다 맞는거 보낸게 맞습니다.

 

차에 장착해보니 느낌이 다르더군요. 분위기도 다르구요.

만족스럽습니다. 가격도 품질도. 잘 써보도록 하죠. 삭아서 찢어지고 갈라질 때까지 말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