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자동차 공간

2016. 4. 20. 매그너스 정비완료.

728x90
반응형
그저께 차가 견인되었었죠.
어제 엔진을 다 뜯었구요..
오늘!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1. 엔진오일 교체
2. 부동액 충전
3. 워터펌프 교체
4. 타이밍벨트 교체
5. 헤드가스켓 교체
6. 1번마구라(배기) 촉매 교체
7. 브레이크 앞 라이닝 교체
8. 브레이크 전륜 디스크 교체
9. 경보기 제거
10. 엔진룸 청소
Total : 부속값 59만원. 공임 30만원.
입니다. 공임에 비하인드 스토리가 있다죠.
부친이 있는 회사에서 정비를 했다는건 모두 다 알것이다. 부속값 59만원에 30만원 청구하려고 사무실에 갔는데 부친이 소속한 부서 팀장님께서 30만원을 10만원으로 수정했다고 한다. 그 값에 직원DC 50% 해서 5만원에 차를 고친 격이라고 한다.
팀장님께 감사함을 전하며..

매그너스의 O링입니다.
메이드 인 브라질. 브라질 산이구요. 이거 하나가 3만원 이라고 합니다.

LPG차는 엔진이 2배로 열을 받죠.
글쎄 저것이 변형되어서 덕덕거리는 소음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부친이 볼트로 저렇게 괴어 두었다고 합니다.
https://youtu.be/nWzYcO1EIoM
수리후 엔진 돌아가는 소리 영상입니다.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거지같은 코펠경보기는 부친께서 알아서 휴즈를 빼주시고 선을 끊어주셨다고 합니다! 드디어 떼었어요. 경보기. 거지같은 코펠경보기. 다만 차가 울지 않겠네요. 그정도는 감수하죠 뭐.

교체한 브레이크 디스크입니다. 고품은 보이시겠죠?ㅎㅎㅎ
그리고 1일동안 수고한 부친에게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