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와 함께하는 음악이야기/라세티 속 음반

코요태 - 비상 듣기 및 가사 (코요태 5집 정규앨범)

728x90
반응형

새로운 컨텐츠로 찾아뵙습니다.

 

원래 음악 듣는걸 좋아합니다. 특히 차에서 듣는 음악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습니다. 음악이야기도 앞으로 종종 다뤄볼 생각입니다. 다만 새롭게 고안해낸 컨텐츠라면 차에 있는 음반들을 들어보는 셈이죠. 원곡과 함께 차량에서 영상으로 찍은것까지 같이 올라갑니다. 개듣보 초짜 블로거인지라 저작권에 걸릴지는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게 저작권에 위배가 된다면 근거와 함께 댓글을 달아주시면 참고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들어볼 음악은 코요태의 비상입니다.

 

20세기와 21세기를 아우르는, 혼성그룹 코요태입니다. 작년에는 20주년 앨범도 냈구요. 지금도 활동을 하고 있고, 멤버 또한 계속 유지되고 있습니다. 물론 원년멤버는 신지 한 명이지만, 2004년부터 지금까지 멤버가 바뀌지 않고 17년 가까이 유지되고 있으니 코요태 자체가 원년그룹이 되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최초 멤버는 차승민, 신지, 김구 체재의 코요태였습니다만 2001년 3집 앨범을 낼 무렵 차승민이 탈퇴를 했고 지금의 김종민이 급하게 멤버로 영입되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2002년 4집 앨범을 내기 직전 래퍼였던 김구가 대마 관련 사건에 얽혀서 탈퇴를 했고, 오늘 다룰 2003년 5집은 객원 래퍼로 정명훈과 활동을 하고 정명훈은 병역문제 때문에 2003년 5집만 활동하고 탈퇴합니다. 그리고 2004년 6집 앨범을 지금의 래퍼인 빽가를 영입하여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습니다.

 

빽가 영입 이후 코요태의 노래 성향이 조금 바뀐거는 사실이긴 합니다. 아무튼 여기서 코요태의 역사를 더 쓰자면 글이 매우 길어질테니 아래에 꺼라위키 아니 나무위키의 링크를 걸어두도록 하겠습니다.

CD 케이스의 앞면입니다.

 

koyote five 라고 쓰여있고 한자로 非常, 비상이라고 쓰여있습니다. 타이틀곡 제목이 비상입니다. 굳이 한자를 해석하자면 항상 아니다 뭐 그런 뜻입니다만 자세한 의미는 모르겠네요. 앞면에는 신지의 모습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CD 케이스의 뒷면입니다.

 

트랙 정보와 함께 김종민의 이미지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뭐 여담이고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만.. 확실히 시간은 못속이는가봅니다. 현재도 예능에 자주 출연하는 김종민이고 레전드 예능이던 '1박2일 시즌1' 부터 지금의 1박2일까지 계속 출연하는 김종민이죠. 지금보다 확실히 젊긴 젊네요..

 

타이틀곡인 '비상' 은 트랙 3번입니다. 그리고 호소하는 발라드곡인 애원 또한 타이틀곡은 아니지만 히트곡이었습니다. '애원' 은 트랙 5번입니다.

커버를 잡아당겨서 빼면 CD를 넣고 빼고 할 수 있습니다.

 

익히 여러분이 아시는 플라스틱 케이스 위에 종이 커버가 한번 더 있다는거죠. 뭐 일러스트는 동일합니다. 자 이제 차로 내려갑시다.

CD는 평범합니다.

 

환공포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못볼것 같네요.. 5집을 상징하는 5를 수많은 점으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아랫부분에 koyote five 라고 쓰여있습니다.

코요태 5집은 2003년 5월 22일에 발매된 앨범입니다. 즉, 라세티와 같은 연식의 CD인 셈이고 라세티와 평생을 함께해온 CD입니다. 라세티가 2003년 2월 25일식이니 비닐도 아직 많고 새차냄새 모락모락 나던 새차시절 음질깡패 라세티에서 즐겁게 들으셨으리라 생각되네요.

 

아 차에(집에) 코요태 5집만 있는건 아닙니다. 1, 2집 앨범 노래들을 합쳐둔 히스토리 앨범과 3집, 4집, 5집, 6집, 8집이 존재합니다. 7집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CD 수납장을 보면 금방내 답은 나올겁니다. 왜냐구요? 앞서 언급은 했었습니다만 부친께서 차에서 노래듣는걸 좋아하시는 분인지라 CD가 많습니다. 게다가 코요태의 노래를 좋아하셨고 지금도 종종 듣곤 하십니다. 그래서 사두신듯 합니다.

 

얼마전 라세티 마후라가 터졌을때 코요태 5집 언급을 대략 했었던거로 기억합니다만..

'재범달려' 라는 유튜버가 코요태 노래를 틀으면 감성마력이 증가한다고 항상 자신의 영상에 올리곤 합니다. 구닥다리 차에서 코요태 노래를 틀어줘야 진정한 2000년대 양카라며 말이죠. 졸지에 라세티가 양카가 됐어요

그렇다보니 코요태 노래들을 모아둔 유튜브 리스트를 보면 재범달려를 언급하는 댓글또한 왕왕 보입니다. 저도 가끔 봅니다만 편집과 자막 그리고 내용이 재밌긴 재밌습니다. 구아방을 사서 2000년대스럽게 튜닝을 한다고 하구요. 여튼 궁금하시면 유튜브에 재범달려라고 검색하면 나올겁니다.

라세티에서 직접 CD를 재생하여 녹화한 영상입니다.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활용하시면 더욱 생생한 라세티의 음질을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한번 들어보시죠.

유튜브에 있는 코요태 비상입니다.

가사는 아래에 접어두겠습니다. 펼처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03년 6월 14일 MBC 음악캠프 라이브 영상입니다.

영상 화질이나 당대 조명이나 의상 썬글라스가 매우 추억돋습니다.

 

라세티 속 음반이야기 - 코요태 5집 '비상' 글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