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자동차 공간

2018. 6. 30. 상반기 마지막날, 오늘의 폐차. (GM대우 뉴라세티 EX)

728x90
반응형

우연히 집 근처 길을 걷던중, 현대 메가트럭 4.5톤 카캐리어 2층에 실린 차량을 목격했습니다.

바로 필자네가 타는 차량과 동일(필자는 초창기모델)한 라세티 차량이었습니다.

 

필자는 초창기형 라세티(3분할그릴)를 탄다면, 이 차량은 2004~5년 사이 부분변경(라지에타 그릴, 그립형 도어캐치 등)이 된 뉴라세티 차량이었습니다.

차량 등급(트림)은 기본형 즉 깡통에 가까운 EX 트림이네요. 그래서 그런지 휠도 사제휠이 달려있습니다. 사이즈는 185/65R14 순정사이즈와 동일하구요. 사제라는거 빼면 크게 위화감은 없습니다.

 

잠시 등급(트림) 이야기좀 해드리겠습니다

2003~2004년에 생산된 라세티, 즉 초창기 모델(3분할그릴) 라세티는 등급이 이렇게 나뉘어 있습니다.

 

'EX - LUX - MAX'

즉 EX는 기본형이고,  LUX는 중간옵입니다. MAX는 최고급형(풀옵) 이구요. 필자네의 라세티는 최고급형에서 오토랑 15인치 광폭휠과 선루프만 빠진 풀옵입니다.

 

쉽게 구별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와 LUX등급은 보조브레이크등이 없고, 크롬이 들어간 부분은 only 본넷 몰딩.

트렁크 몰딩 도어캐치 다 바디칼라입니다. 실내로 보면 EX는 수동공조기에 1단데크 우레탄핸들 14인치 스틸 휠 그리고 여타 실내 몰딩이 다 검은색 플라스틱입니다.

LUX는 전자동에어컨에 2단 테입데크 가죽핸들 그리고 실내 몰딩들이 실버색상입니다. 14인치 알휠이 적용되었구요. 뭐 MAX는 말할것도 없이 웬만한거 다 들어있습니다. 외부 몰딩들도 다 크롬이구요. 실내 내장재 플라스틱은 우드그레인 입니다.

 

다만 2004년 말~2005년 초 즈음 부분변경이 진행됩니다. 페이스리프트라고들 하죠.

변화가 생겼다면 3분할그릴에서 통짜로 된 1자 그릴, 그리고 그립형 도어캐치로 변화가 되었고, 트림명이 싹 바뀌었습니다.

이전에는 'EX - LUX - MAX' 였다면, 뉴라세티는 'EX - PLATINUM - DIAMOND' 로 변화가 되었습니다. 명칭만 변했지 내용은 구형과 동일합니다.

트림 이야기가 좀 길어졌네요.

 

필자는 이차가 왜 폐차가 되었는지가 의문일 뿐입니다. 아무래도 오래타서 싫증이 났거나, 아니면 해외로 수출나갈건지, 혹은 엔진 밋션이 사망해서 폐차가 되는건지 궁금하네요.

외관은 참 깔끔한데 말입니다. 부식도 없구요.

 

마음 같아선 저 차에서 양쪽 스텝이랑 뒤휀다를 뜯고싶은 마음도 있긴 있었습니다 ㅎㅎ;;

하체에도 별다른 문제는 없는데...

저 화살표에는 순정 띡띡이 크락션이 보이네요. 필자의 라세티도 풀옵임에도 불구하고 띡띡이였던지라 부친께서 차 뽑고 얼마 안되 혼을 순정자리에 바꾼 차량이지요.

기억하기로 2005년쯤 나오던 SM5 저음 혼으로 기억합니다.

EX트림에 안개등은 옵션으로 넣으셨는지 적용되어 있네요.

 

이차가 폐차장으로 갔을지 아니면 상태가 좋아 해외로 갔을지 행방은 모르겠습니다만, 최 후기형이라 해도 10년이 넘었으니 대한민국이라는 곳에서 잘 달려준 차에게 고마움과 수고했음을 표합니다.

 

 

삼가 뉴라세티의 명복을 빕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