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일상과 잡담

중고나라에서 넷북을 헐값에 넘겨오다!

728x90
반응형

중고나라. 국내 중고거래 카페로 매우 유명하죠.

 

저도 중고나라 많이 사용중입니다. 물론, 가짜로 오는 물건 때문에 골머리를 앓지만요.

 

필자는 2014년 10월 이래로 HP사의 노트북을 사용중입니다. 윈도우8.1이 채택되었고 IE10이 적용되어 있는 좋은 녀석이죠. (하지만 타자감은 극혐입니다.)

 

갑자기 뽐뿌질(무언가 사고싶어 하는 마음)이 도집니다. 원래 돈 귀한줄 알고 아껴 써서 구두쇠 소리를 들은적도 있지만...

 

중고딩나라 중고나라를 둘러보던 중 아주 좋은 물건을 목격합니다.

삼성 넷북 NT-N100S 팝니다. 35,000원.

 

보통 넷북은 오래된것도 가격이 5만원부터 시작하는데 이 녀석은 3만 5천원. 뭔가 이상이 있는것도 아닙니다. 그냥 안쓰는거라 쳐박아두긴 아까워서 판다고 합니다. (그렇게 써있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샀어요. 뽐뿌질 못이기고 샀습니다. 마침 쓸 일도 있었구요, 휴대성도 좋을 터이니 말입니다.

겉상자의 모습입니다. 2013년 2월 생산분이더군요. 그리 오래된 물건도 아닙니다.

주소는 부득이하게 가렸습니다. 편의점 택배로 보내셨더군요.

오오!! 흰색!! 제가 깔끔해서 좋아하는 색상입니다. 참 작네요. 세로로 노트북의 2분의 1 크기밖에 안됩니다. 그리고 가볍구요. 안타깝게도 CD는 인식하지 않더군요.

가동 모습입니다. 윈도우7 스타터K 버전이 깔려있더군요... 완전 저가형입니다. 홈 프리미엄이나 엔터프라이즈(?)는 비싸서 저가형으로 설치하셨나 봅니다.

저가형이라 원가 절감 이유를 알거 같습니다. 스타터K 버전은 바탕화면 변경이 불가피 하답니다..;;;

저는 수소문했고 그에 대한 대안은 프랑스에서 제작한 스타터K 버전을 위한 바탕화면 변경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전 바탕화면을 제가 좋아하는 새마을호로 변경하였습니다. (폰 배경화면도 저거구요 노트북도 저거입니다.)

IE(Internet Explorer : 이하 인터넷 익스플로러) 8버전이 깔려있네요;; 업데이트도 안됩니다. 오래 전 데스크탑에서 쓰던 버전입니다. 참 느립니다.

 

혹시 몰라 크롬을 들어가보니 빠릅니다. 원래 노트북은 IE를 사용했었는데, 갈아타야겠네요.

 

현재 이 글을 넷북으로 작성중입니다만, 타자감이 참 좋습니다. 노트북이랑은 비교할게 안됩니다. 약간의 구라도 섞여있지만 타자기를 치는 기분이기도 합니다.

 

자, 좋은 물건이 왔으니 고장날때까지 잘 써봐야죠. 앞으로 어딜 가도 모바일로 블로그 글을 쓰지 않아도 되겠군요. 이건 휴대용으로도 손색 없이 잘 쓸수 있으니, 여러모로 야외에서 활약을 할듯 해보입니다.

 

 

P.S. 화면이 참 작다. 그런고로 눈이 좀 아프긴 하다. 노트북에 비해서. 그리고 HDMI를 지원하지 않는다.. 그런고로 RGB 단자만 써야하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