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자동차 공간

2018. 9. 18. 라세티 활대링크(스테빌라이저)교환, 언더코팅 재시공하다!

728x90
반응형

지난번 라세티는 엔진오일과 활대링크를 같이 바꾸기로 했으나 부득이하게 시간상 오일만 작업했었지요.

그에 대한 작업을 오늘 끝마쳤답니다.

http://youcar5841carmaster.tistory.com/219 [재업]2018. 7. 1. 라세티 엔진오일 교환, 스테빌라이저 교환!

먼저 탈거한 활대링크 입니다. 영어로는 스테빌라이저 라고 하지요.

 

뭐 눈에 띌 정도로 마모가 된거 같진 않지만 15년 썼으니 그러려니 하고 교체합니다.

 

바꾸고 좋아져야 하는데 말이죠... 같으면 쇼바 털린거라고 봐야 하거든요.

뭐 그렇게 활대링크를 바꾸고 하체를 살피니 양쪽 스텝 한가운데 부식이 조금 번졌네요.

 

뭐 어쩌겠습니까... 안타깝지만 어쩔수 없지요.

다만 16년도 겨울에 저 부분 다 뿌렸는데 다 사라진건가요,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더욱 심해지는걸 조금이라도 막고자, 도장과 철판이 갈라지려 하는 부분은 빠대를 대충 바르고 이미 구멍이 뚫려 실내 철판이 보이는 부분은 안타깝지만 걍 무시하고 언더코팅제를 발라주었습니다. 2016년도 라세티 언더코팅과 지난 비스토 언더코팅 할 때 쓴 제품 이번에도 같습니다.

http://youcar5841carmaster.tistory.com/212 - 비스토 언더코팅 작업기.

http://youcar5841carmaster.tistory.com/158 - 라세티 언더코팅 작업기.

오랜만에 라세티와 비스토 둘다 같은곳에서 같은곳으로 가기 위해 출발하는건 정말 오랜만이네요.

주차를 같이 한건 셀수 없이 많지만 두대 모두 줄줄이소세지 처럼 붙어서 한 목적지를 향해 가는건 오랜만이네요.

 

항상 느끼는거지만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필자네의 차들은 정말 신기합니다...

그리고 움직이는 비스토를 바라보기도 오랜만이고 뒷모습 쫓아가는것도 정말 오랜만이네요.

 

 

부디 이번에 바른 언더코팅과 약간의 빠대칠이 조금이나마 라세티에게 생명 연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P.S 벌써 추석이 3일밖에 남지 않았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