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마스터의 일상과 잡담

더워서 못살겠다! 신일 휴대용 선풍기를 장만하다.

728x90
반응형

언제부턴가 우리나라가 기상이변으로 점점 필리핀과 같은 열대 기후로 변해가는거 같습니다. 우리가 더운게 싫으면 지구 온난화를 막는것도 하나의 방법이겠죠.

 

이렇게 덥다보니 옛 선조들이 쓰시던 부채로는 답이 안나오니 이런 물건이 생기더랍니다.

 

저 역시 몸에 열이 많다보니, 5월 초부터 과감히 반팔을 입고 다녔습니다. 그래도 땀이 주루룩 내려오는군요.

그래서 장만했습니다. 신일(SHINIL) 휴대용 선풍기.

인터넷에서 1만 6천원 주고 샀습니다. 물론 다이소를 잘 보면 3천원짜리 중쿡산 물건들이 널렸습니다만, 전 가전제품은 비싼데는 다 이유가 있다 주의여서 국산 선풍기 국산 에어컨 등등 비싸도 찾아 씁니다. 물론 제 자랑은 아니구요.

깔끔한 상자에 담겨져 왔습니다. 신일 로고와 물건 그림 그리고 모델명이 적혀있네요. 모델명은 SIF-B15KP 입니다.

이 제품에서 선택 가능한 색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늘색과 연두색 그리고 살구색과 핑크핑크한 핑크색 총 4가지 물건이군요. 전 하늘색이 시원해보여 하늘색을 택했습니다.

충격에 받아도 쉬이 부서지지 않게 스티로폼으로 잘 포장되어 있네요.

구성물품입니다. 본체와 4쪽자리 설명서와 품질보증서 USB 5핀 케이블이랑 목이나 손 등 걸거나 들기 쉽게 끈이 들어있습니다.

 

앞면입니다. 3단 강약 조절이 가능하고, 휴대용 선풍기라고 영어로 쓴 'Portable Smart Fan' 이라고 적혀있고 전원버튼이 있네요. 밧데리 용량은 1800mh입니다. 스마트폰 갤럭시 S3정도라고 생각하면 빠르겠네요. 그리고 신일 로고가 젤리처럼 말랑 말랑한 재질이네요. 그립감은 참 우수합니다.

뒷면입니다. 한국과 중국이 협력해서 제조했다네요. 천냥코너에서 파는 그런 몇천원짜리 물건처럼 밧데리가 폭발할 일은 없을겁니다. 없어야 하구요. 이름값을 하겠죠.

이 조그만한 선풍기에 날개는 7개 즉 7엽입니다. 꽤 시원하겠죠. 바람을 맞아보니 부채질보다 편하고 시원하긴 하더군요. 다만 3단으로 켤 경우 밧데리을 금방 쓸수도 있으니 전원 공급을 위하여 안쓰는 보조밧데리를 하나 준비해두었습니다.

 

참 시원하네요. 언제까지 갈진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쓰고 싶습니다. 제발 천냥코너에서 파는 그런 물건보나 수십배 오래가길 바랍니다.

 

이 글은 신일전기의 지원 없이 순수히 필자가 선풍기를 필요로 해서 제돈주고 산 물건입니다. 지원받은 물건이 아닙니다.

728x90
반응형